실시간 댓글
변상섭, 그림속을 거닐다
세종시교육청 공동캠페인
한수정, ‘국민참여 기부의 숲’ 산림생태복원 행사 개최
상태바
한수정, ‘국민참여 기부의 숲’ 산림생태복원 행사 개최
  • 변상섭 기자
  • 승인 2024.04.29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29일  ‘국민참여 기부의 숲’ 조성 행사를 가졌다. (사진=한수정 제공), 

[세종포스트 변상섭 기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29일 국립춘천숲체원 인근 DMZ 일원에서 허영 국회의원, 육동한 춘천시장, 남성현 산림청장, 류광수 한수정 이사장,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을 비롯해 기부자 및 기부기업 관계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참여 기부의 숲’ 조성 행사를 가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춘천 DMZ 일원을 관할하는 육군본부 2군단이 함께해 산림생태 복원에 의미를 더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한반도 특산식물인 개느삼 ▲미스김라일락의 원종으로 널리 알려진 털개회나무 ▲맞춤형 복원 식물인 쉬땅나무 등 DMZ 일원을 대표하는 자생식물이자 밀원수종을 식재했다. 

한수정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국립춘천숲체원 내에 약1핵타르 규모의 ‘기부의 숲’을 조성할 예정이다.

류광수 이사장은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오늘의 나무심기 행사를 시작으로 폐군사시설에 생태복원의 씨앗이 발아했다” 며 “머지않아 이곳은 우리 자생식물이 꽃을 피우고 꿀벌이 찾아오는 아름다운 숲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산림청은 ‘국민참여 기부의 숲’ 조성을 위해 지난해 11월 대한적십자사와 협력해 ‘푸른숲을 부탁해’ 성금모금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이에 따라 한수정은 산림청으로부터 지원을 받아 산림생태복원을 위한 ‘기부의 숲’ 조성사업을 추진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