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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O, 확대될 전자상거래 시장 대비한 솔루션 제공  

기사승인 2018.08.30  15:3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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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전자상거래는 더욱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통계에 따르면 전자소매 매출이 오는 2021년 지금보다 두 배 이상 증가할 전망이다. 

이처럼 온라인상에서 판매와 구매가 늘어나는 것엔 여러 장점이 있으나 부정적인 요인도 몇 가지 존재한다.

이 가운데 TIPO는 앞으로 더욱 확대될 전자상거래 시장을 대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TIPO의 솔루션은 부정적인 요인을 개선하고 거래를 질적으로 올리기 위해 설계됐다.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이 만족할 만한 솔루션이라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블록체인기술로 구동되는 TIPO는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4가지 역할(상인, 제휴판매, 선적인, 구매자)을 포함하는 '폐쇄형 공급 체인사이클'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TIPO는 상인, 제휴판매, 선적인, 구매자 등 역할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려는 목표를 갖는다. 

대표적으로 ▲상인들이 부담하는 부스임대, 마케팅 및 거래비용 등 추가비용(상인) ▲초기자본 및 창고의 한계(제휴판매) ▲거짓주문(선적인) ▲제품 원산지 및 가격비교(구매자) 등이 여기에 해당한다.

거래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공통적인 문제가 있다. 바로 시장 정보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TIPO 플랫폼은 이 문제의 해결을 돕는다. 또 구매 및 판매에만 국한되지 않도록 이용 가능한 서비스와 기능의 최대 가능성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TIPO는 사용자들에게 시장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자상거래플랫폼이다. TIPO의 공유데이터스토리지는 시장추세권장사항, 제안 등을 제공하기 위해 생성됐다. 실시간시장데이터 및 고객목록은 효과적인 사업계획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된다.

광고주는 마케팅전략의 잠재적인 목표를 결정하고 TIPO가 제공하는 적절하고 검증된 정보를 바탕으로 발행인을 선택할 수 있다.

판매제휴사 및 공동작업자 역시 데이터스토리지를 활용해 추세와 제품시즌을 파악하고 추후 구매를 위해 상인들에게 연락을 취한다. 동시에 TIPO는 추가거래 및 수수료를 청구하지 않는다는 점이 주요특징이다.

이밖에 해당 서비스를 통해 판매자와 구매자는 최상의 조건과 상호이익이 되는 가격으로 거래를 할 수 있다.

예로 구매자가 구매 후 즉시 배송되는 물품에 관심이 없다면 비용을 아낄 수 있다. 이 경우 배달 전 설정된 제품의 최저가격을 지불하게 된다. 반면, 판매자는 배송일정을 계획하고 특정제품에 대한수요를 분석할 수 있다.

TIPO의 가장 놀랄만한 특징은 모든 사용자가 다중역할이해관계자(Multi Role Stakeholder) 비즈니스모델을 통해 생태계에서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충건 기자 yibido@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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